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 HOME
  • 기관소개
  • 인사말

개관 인사말

정신건강 전문요원 1급
경희대학교대학원 정신간호학 박사 수료
정신장애인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소망합니다.
저는 부족하나 저와 함께 하신 하나님은 전능하시니 소망나무의 모든 회원들이 재활되어 삶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하고 노력하는 운영자가 되겠습니다. 소망나무를 찾아오는 모든 이에게 따스한 가족이 되어주고 희망을 찾는 새오름터가 되겠습니다. 소망나무는 사랑실천 마인드를 지닌 정신보건 전문가들이 돌봄의 손길이 늘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10주년 인사말

친애하고 존경하는 여러 관계자 여러분!

소망나무는 지난 2008년 3월 12일 중곡동 작은 건물 2층에 정신장애인의 회복을 향한 희망찬 사명감을 갖고 개소하여 바야흐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소망나무를 운영해오면서 건물주와 이웃의 편견 등 다사다난한 상황들 속에 하루하루가 위태롭게 느껴졌던 때도 많아 소망나무의 10주년이라는 세월의 기념비가 참으로 감사하고 감개무량하기만 합니다.

우리 소망나무가 달려온 지난 10년은 지역정신보건사업의 살아있는 발자취를 담고 있습니다.
정신보건법 개정과 정신재활시설의 양적질적 성장의 과도기적 역사 속에 서울시와 광진구의 정신보건사업 취지를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대변하고 실행해 왔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어 매년 20여명의 장애인 취업인구를 유지하고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일 평균 55명의 정신장애인의 변화와 회복을 촉구해 왔습니다.

이제 10년 전 가졌던 초심을 상기하면서 앞으로도 소망나무를 사랑하시는 여러분과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구현을 해갈 수 있도록 맡은 바 소망나무 운영과 정신재활사업을 더욱 성실하게 발전시켜 가겠습니다.

소망나무가 오늘의 10th 기념의 날을 맞이하도록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소망나무의 건승을 기원해주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인사말을 줄이겠습니다.

정광하 시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