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회복의 꽃 부서활동 > 사진

본문 바로가기

사진

  • HOME
  • 갤러리
  • 사진

프로그램 4월 회복의 꽃 부서활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08회 작성일 23-04-28 14:09

본문

안녕하세요. 봄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4월이 찾아왔습니다~

4월 회복의 꽃의 봄바람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임상심리 수련생 선생님께서 진행하는 어울림 두뇌 발전소 시간에 기쁨, 분노, 두려움, 슬픔, 놀람, 혐오 등의 다양한 얼굴 표정을 보고 맞춰보기도 하였고, 어떠한 상황을 음성으로만 듣고, 그 사람의 감정을 맞춰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당사자리더 활동을 하면서도 특히 리더님의 역할을 강화 시키고, 성장시키고자 오랜만에 심화반 모임을 가졌습니다. 한 단계 더 성장하셔서 5월 활동을 기대합니다.

 

지역사회전환시설 이음 김용진 시설장님께서 장애인 인권과 장애인 관련 법령을 가지고 전문성 있는 인권교육을 들었습니다. 긴 시간이었지만, 장애인의 존엄성과 인권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의 권리를 당당하게 보장받아야겠습니다.

 

무릎이나 관절이 아픈 회원님을 위해서 전문 근육 마사지 자원봉사자가 소망나무에 오셔서 회원님의 근육을 마사지 해주셨는데요. “너무 좋다, 이렇게 귀한 대접을 받아 너무 행복하다라며 만족감을 표현해주셨습니다.

 

청와대 가보고 싶다.”라는 회원님의 욕구와 영성의 목적에 맞춰서 자연의 신비와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자 영성 Day에 청와대를 방문하였습니다.

해설가의 설명을 따라서 청와대 곳곳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청와대를 다녀오신 후, ‘공기도 좋고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었다.’라는 의견과 생애 처음 청와대 관람을 했는데 모든 게 신기했다는 등의 많은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광진구 1인 가구 지원 센터에서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점심 식사로 맛있고, 든든한 닭가슴살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회원님들 께서 직접 만든 샌드위치를 드시면서 만족감이 높았고 만들기 쉽고 맛도 좋아 집에서도 만들어 드셔보시겠다고 하였습니다.

 

5월에도 회복의 꽃 회원님의 화창한 봄날 소식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