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회복의 꽃 부서활동 > 사진

본문 바로가기

사진

  • HOME
  • 갤러리
  • 사진

프로그램 2월 회복의 꽃 부서활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79회 작성일 23-02-28 14:01

본문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이 다 지나고, 절기상 입춘으로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소망나무 회원님들의 외투도 조금씩 가벼워지고, 새싹처럼 얼굴에 생기가 넘치는 2월이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2월 회복의 꽃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바람이 부는 2월로 아직까진 쌀쌀하여 회원님의 낙상예방과 재난 시 안전하게 대피하고자 낙상 예방교육과 재난안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낙상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후마네트 운동을 직접 참여하고, 퀴즈로 교육에 대한 복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광진구 보건소에서 직접 소망나무를 방문해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해주셨습니다. 2가 개량백신(화이자 BA.4/5)을 맞은 회원님들께서는 코로나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겠지요?

 

소망나무는 회원님의 전인적 회복을 위해 영적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하는데요. 2월은 천성교회 목사님께서 방문해주셔서 자아존중을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목사님의 좋은 말씀이 감동이 되었습니다.’, ‘나에게 있어 자기다움의 중요함을 느꼈고, 나의 자기다움이 또 뭐가 있을지 찾아봐야겠다라는 등의 소감을 나누었습니다.

 

정신건강프로그램 중 일상생활영역에서는 매월 1번씩 진행되는 대청소를 진행하였습니다. 환경미화를 매일 하지만, 공동체가 사용하는 공간이고, 구석진 곳까지 말끔히 쓸고, 닦고, 소독했습니다. 회원님들께서는 대청소를 통해 소망나무의 모든 곳이 청결해지니 기분이 좋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회원님들의 신체 근력 향상과 동료들과의 소통을 갖는 탁구활동 시간을 갖었습니다. 회원님들께서는 단식, 복식으로 탁구를 치면서 회원님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당사자리더님들 중 궂은 일도 솔선수범하시는 리더님의 노고를 치하하고 다음달 활동의 계획 및 각오를 다지는 평가시간을 따뜻한 식사와 함께 하였습니다. 묵묵하게 리더 역할을 수행해주신 리더님 감사합니다.

 

2월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회원님들이 참여해주셨는데요.

3월에 소망나무에 어떤 활동이 있는지 벌써부터 궁금하시다고요?

3월에도 반가운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빨리 3월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3월에 만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